이용 약관
개인정보 수집 동의
롯데지알에스 주식회사(이하 '회사')은 이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목적 가. 필수 정보 1)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용자명, 생년월일 ① 목적: 본인 확인 ② 보유기간: 회원 탈퇴 시 2)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우편번호, 주소 ① 목적: 공지, 계약 또는 승인에 필요한 정보 등록/본인 확인/서명, 시스템 알람,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② 보유기간: 회원 탈퇴 시 2.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한 즉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가. 관련 법령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동의 거부 시에는 개발&시공(DCS) 및 전자계약(ECS) 시스템의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불가능)
회원가입정보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롯데지알에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에서 운영하는 개발&시공 및 전자계약 시스템(이하 “DCS 및 ECS"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DCS"란 개발 및 시공 업무를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하여 효율화한 시스템으로 신규점의 사전 계약 단계 부터 시공 후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dcs.lottegrs.co.kr 또는 dcs-ot.lottegrs.co.kr)를 말합니다. 2. “ECS"란 계약서식의 제공, 계약서 자동작성, 전자계약의 체결, 인증정보를 포함한 계약서의 다운로드, 계약의 관리 등 계약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ecs.lottegrs.co.kr)를 말합니다. 3."회원"이란 “DCS 및 ECS"에서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된 자로, “DCS 및 ECS"의 사용 목적에 따라 GRS계정 사용자 및 파트너 계정 사용자로 구분됩니다. 4."전자계약"이란 계약당사자인 회원이 인증서를 이용하여 실제 대면 접촉없이 온라인으로만 계약행위를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DCS 및 ECS"에서는 개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5."계약관리"란 계약서를 디지털 형태로 보관하고, 회원이 이를 조회, 알림 기능 등에 의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서명 요청자”란 서명 참여자에게 문서에 대한 전자서명을 요청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서명 참여자”란 서명 요청자로부터 문서에 서명을 요청 받거나 서명을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8.”파트너사”란 시공업무에 이해 관계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초기화면에 이 약관의 내용을 명시하고, 동의를 얻음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필요시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에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아래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① “DCS 또는 ECS" 초기화면에 공지 ② 이메일 또는 서면 통보 3. 회사는 이메일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가장 최근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나 주소 지로 통보합니다. 4. 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7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등)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DCS 및 ECS"을 통해 점포 개발 및 시공 정보, 계약서식, 전자계약, 계약관리 등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사정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관리 제7조 (회원의 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로서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의 수정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구분) 1. “DCS 및 ECS" 시스템의 회원 구분은 GRS 계정 및 파트너 계정으로 구분합니다. 2. GRS 계정은 회사의 내부망을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3. 파트너 계정은 회사 내부망을 이용하지 않는 파트너사 및 (예비)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9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탈퇴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DCS 또는 ECS" 시스템에 담당자에게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요청을 받게 되면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단, 탈퇴 신청자의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확인시까지 탈퇴를 유예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이메일 또는 서면 통보로서 즉시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시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에게 그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유출한 경우 ③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기타 이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 조치된 회원은 회사에 이메일 또는 서면 통보 등의 방법으로 10일 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 심사를 거쳐 이의가 정당한 경우에는 조치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의 이의제기를 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실추시킨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DCS 및 ECS"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본 “DCS 및 ECS" 홈페이지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홈페이지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의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 정보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필요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4.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이 약관에 대한 동의와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동의로 갈음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DCS 및 ECS" 시스템의 사업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에게 물품을 배송하는 경우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회원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콜센터의 텔레마케팅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⑤ 회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자수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롯데지알에스 마케팅 부문장 7.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을 “DCS 및 ECS"의 회원정보수정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개인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4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와 관련된 불만사항을 접수 시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를 누출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제반 신청 또는 변경행위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행위 ③ 회사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개시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DCS 및 ECS"에 게시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 공서양속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장 전자서명 제15조 (전자문서의 법적 효력) 1. 전자서명에 사용되는 전자문서는 전자적 형태로 되어 있다는 이유만으로 법적 효력이 부인되지 않습니다. 2.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전자문서의 법적 효력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명 참여자는 전자서명에 사용하는 전자문서가 관련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해 법적 효력이 인정되지 않는지 확인하고 서명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전자서명의 법적 효력) 1. 서비스에 사용되는 전자서명은 반드시 서명 참여자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하며, 전자서명법에 의해 당사자간의 약정에 따른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서의 효력을 가집니다. 2. 서비스에 사용되는 전자서명은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전자서명으로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서명의 법적 효력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서명 참여자는 서비스에 사용되는 전자서명이 법령에 의해 법적 효력이 인정되지 않는지 확인하고 서명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원본 문서의 효력) 서명 요청자 및 서명 참여자는 다음 문서를 사본이 아닌 원본 문서로 인정합니다. 1. 모든 서명 참여자가 서명을 완료 했을 때 이메일, 카카오 알림톡, LMS, "DCS 또는 ECS"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문서와 출력본 2. 모든 서명 참여자가 서명을 완료 했을 때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문서와 해당 문서의 출력본 제18조 (당사자 확인의 의무) 1. 서명 요청자는 서명 참여자 실명, 본인 소유 이메일, 휴대폰 전화번호 여부를 확인을 하고 서명을 요청해야 합니다. 2. 서명 참여자는 휴대폰 본인 인증 등의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당한 권한이 없는 서명 참여자의 서명을 함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이메일 계정 및 휴대폰 번호 유지의 의무) 전자서명과 관련된 내용이 서명 참여자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카카오 알림톡, LMS)로 전송됩니다. 서명 요청자 및 서명 참여자는 전자서명과 관련된 내용을 수신할 수 있는 상황을 유지해야 되며, 회사는 메일 삭제, 휴대폰 번호 변경, 수신 거부 등 서명 참여자의 귀책사유로 전자서명과 관련된 내용이 전송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문서 보안의 의무) 서명 요청자 및 서명 참여자는 상호 동의 없이 이메일, 공유 등으로 링크, 문서, 감사 추적 인증서 등 서명 진행과 관련된 사항을 유출해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문서 저장) 서명 진행 사항 및 문서는 서버에 저장되며, 회원은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에 접속해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명 거절 및 취소 방법) 서명 참여자가 서명을 완료하기 전까지 거절 또는 취소를 통해 서명 진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DCS 및 ECS"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하이퍼링크 사이트) 회사의 사이트와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된 사이트에서의 회원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계약의 해지) 1. 회사는 제9조 2항의 사유에 해당될 시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9조 1항의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통한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해지로 인하여 이전의 모든 회원정보는 추후 재가입 시에도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해지와 관련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 회원의 기입정보의 부실기재와 같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에 의한 서비스 중지나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발생시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지속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하여 해결합니다. 3. 회원간에 제기된 모든 분쟁에 관한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2년 4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